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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과 다이어트
 관리자  2003/02/18 13:28:01
 db21@dbhealt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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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다이아트

「사과를 매일 하나씩 먹으면 병원을 모르고 산다」라고 까지 말 할 정도로 사과는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다.

영양적으로 본다면 사과는 과일로써는 비타민 C가 적으며, 사과산, 쿠엔산, 주석산 등의 유

기산(신맛의 성분)이 전체의 0.5%를 차지하고 있다. 이 신맛이 위의 역할을 촉진시켜, 피곤

함도 회복시켜 준다.

또한 1.5%를 점하는 펙틴(식물섬유의 일종)에는 혈당치(혈액중의 당분의 양을 나타내는 수치)를 낮추며 뱃속을 말끔히 청소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도 있다.

사과는 잘 씹어 먹으면 뱃속에서 오래 머물러 있어 다이어트에는 아주 적합한 식품이라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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