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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의 원리
 관리자  2003/02/18 13:29:31
 db21@dbhealt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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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의 원리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라고 할 수있다.
다이어트의 원리에 앞서 우리몸과 영양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우리몸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몸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약 60조 ~ 70조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세포는 매일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데 중요한 것은 건강한 세포는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놓고 죽고 건강치 못한 세포는 건강치 못한 세포를 만들어 놓고 죽는다고 한다.
세포가 좋아하는 것은 기분좋은 것과 단백질을 좋아하고 세포가 싫어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지방 찌꺼기를 싫어 한다고 한다.
우리몸은 균형잡힌 영양을 필요로 한다.

영양소는 대량영양소와 미량영양소로 구분된다. 대량영양소는 밥,국 등에서 섭취하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을 말하고 미량영양소는 비타민, 무기질, 약초등을 말한다.
대량영양소는 충분한 미량영양소를 섭취하여야만 태워져서(대사화되어) 에너지로 전환 되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 지방찌꺼기로 전환되어 몸에 쌓이게 된다.
지방이 몸에 쌓이면 비만해지고 건강이 나빠진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로리가 활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보다 많을 때. 운동부족등 운동량이 적을 때. 충분한 미량영양소가 섭취되지 않아 지방이 태워지지 않을 때등은 우리몸은 지방을 비축하게 된다. 지방을 비축하는 순서는 혈관->간->피하지방 순이다.
태워지지 않은 지방 찌꺼기는 우리 몸에 비축하게 되는데 혈관에 먼저 쌓여서 혈관질환(손발이 저림, 어깨가 결림, 뒷목이 뻐근함, 만성두통, 쉽게 숨이찬다)을 일으키고, 다음은 간에 쌓여서 지방간(이때에는 피로가 쉽게 회복되지 아니한다)이 된다. 그다음은 피하지방에 쌓게되어 우리가 보기에 뚱뚱하다고 하면 이미 몸은 말을 못하고 있으나 여러 가지 반응과 위험신호를 보내게 된다.
지방찌꺼기를 태워 버리면 날씬해질 수 있다.

저칼로리 고단백질 풍부한 미량영양소가 들어있는 nurtitional protein drink mix로 식사를 하면
①부족한 칼로리만큼을 비축한 지방을 자연스레 태워쓰게 되고
②풍부한 미량영양소로 인하여 지방이 태워져서 날씬해지며 균형잡힌 영양섭취로 인하여 우리몸은 피곤하지 않으며 몸이가볍고 매우 건강하고 상쾌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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